★ 반품 및 교환 요청 관련 안내 ★
작성일 | 2023-10-17 18:48:08 | 조회수 | 186 |
---|---|---|---|
안녕하세요 올댓팩토리입니다! 반품 및 교환요청과 관련하여 공지드리고자 하오니 하단의 글을 꼼꼼히 읽어 보신 후 처리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그동안 B2B 도매업체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택배 포장 작업을 경험했습니다. 반품이나 교환 건이 들어오게 되면 저희에게는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상품 출고 전에 조금이라도 문제될 만한 상품은 거르고 우수한 상품만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또한 불량이나 고객 불만이 많은 상품의 경우에는 판매율이 높다고 하더라도 과감히 추가 수입이나 재입고 없이 단종처리하여 판매사 대표님들과 고객님들의 불만을 최소화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하지만 일부 고객님들은 단순변심이면서도 반품 택배비를 지불하지 않기 위해 일부러 상품훼손을 하여 상품불량이라고 하거나 이상한 트집을 잡으며 막무가내로 반품해달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수량도 정확하게 보냈는데 맞지 않다고 하며 추가발송을 요구하는 경우도 빈번히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이런 경우에는 판매사 측에서 부담을 하시는 게 맞지만 판매사 대표님들께서 억울한 경우가 있으신 경우에는 저희가 이해를 많이 해드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하여 저희 올댓팩토리는 택배 포장 작업이 이루어지는 상황을 녹화 CCTV를 비치해 두어 최대한 불상사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판매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요즘 많은 사건사고들이 일어나고 있기에 판매사 대표님들의 고충을 잘 알고 있습니다. 고객 CS 응대가 가장 스트레스 받고 어려운 업무이지만 도매업체인 저희와 판매사 대표님들이 서로 의사소통을 잘하고 조금씩 배려한다면 어려운 일은 잘 넘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상품의 반품이나 교환 부분은 기본적으로 저희가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말도 안 되는 트집을 잡거나 수량부족 핑계를 대는 등의 경우에는 반품을 거부할 수도 있다는 점 미리 상기해 주시길 바랍니다. 만약 반품을 해주기 애매한 경우에는 각 마켓이나 몰의 고객센터 담당자와 이야기하라고 고객들에게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고객센터에서 적절하게 조치를 취해줄 것입니다. 업무를 하다 보면은 반품 및 교환 때문에 서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종종 있지만 슬기롭게 넘어갈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애매한 부분이나 의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주시면 친절히 상담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글 |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 안내 ★ |
---|---|
다음글 | ★ 상품 재고 및 품절 관련 안내 ★ |